尹, '국빈 방문' 베트남 도착…오늘 문화교류의밤·경제인만찬(종합) >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尹, '국빈 방문' 베트남 도착…오늘 문화교류의밤·경제인만찬(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8회 작성일 23-06-22 14:51

본문

동포간담회·K산업쇼케이스·K푸드박람회 등 참석

윤석열 대통령 부부, 베트남 국빈 방문 도착
윤석열 대통령 부부, 베트남 국빈 방문 도착

(하노이=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베트남을 국빈 방문하는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2일(현지시간)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에 전용기인 공군1호기 편으로 도착해 인사하고 있다. 2023.6.22 kane@yna.co.kr

(하노이=연합뉴스) 안용수 정아란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국빈 방문을 위해 베트남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2박 3일 프랑스 방문 일정을 마친 뒤 이날 오전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 편으로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베트남 정부에서는 하이 국가주석실 장관, 타잉 하노이인민위원장, 뚱 주한베트남대사, 부 외교부 수석차관, 중 외교부 의전장 등이 나와 윤 대통령 부부를 영접했다.

한국 측에서는 오영주 주베트남 대사, 장은숙 하노이한인회장, 홍선 한인상공인연합회장 등이 함께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환영 인사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의장대를 사열한 뒤 공항을 떠났다.

윤 대통령은 남색 정장에 자주색 넥타이를 맸으며 김 여사는 아이보리 치마 정장 차림이었다. 김 여사는 앞선 프랑스 방문 때 들었던 부산엑스포 홍보 키링(열쇠고리)이 달린 파란색 손가방을 들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베트남 동포를 초청해 동포간담회를 하고 한국어 교육기관을 방문한다.

또 K산업 쇼케이스 및 무역상담회, K푸드 박람회 등을 둘러보며 현지에 진출한 한국 제품을 살펴보고 양국 기업인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한·베트남 문화교류의 밤과 동행 경제인 만찬 간담회로 첫날 공식 일정을 마무리한다.

윤 대통령 국빈 방문은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주석 초청에 따른 것으로, 양자 차원의 첫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국가 방문이다.

이번 방문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재계 총수를 포함, 윤석열 정부 최대 규모인 205명의 경제사절단이 동행했다.

aayyss@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