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한인회, 신임 운영위원회 출범 >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총연합회 언론보도 자료

미얀마한인회, 신임 운영위원회 출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6-01-30 14:40

본문

미얀마한인회, 신임 운영위원회 출범


2026년 사업계획 및 소통 강화 추진

SNS 기사보내기
카카오톡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인쇄
 본문 글씨 줄이기
서원호 미얀마한인회장이 신년 운영윈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원호 미얀마한인회장이 신년 운영윈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미얀마한인회(회장 서원호)는 지난 2026년 1월 23일 미얀마 양곤 Golden Park에 있는 이벤트홀에서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새롭게 구성된 고문단, 자문위원, 운영위원 등 각계 대표들이 참석해, 미얀마한인회 조직 재정비 및 2026년도 연간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동포사회 소통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다 같이 함께 가는 미얀마 한인 동포사회’ 조성을 목표로 한 이번 회의에서는 전임 회장 중심의 고문단과 한인사회 주요 단체장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운영위원 선임 등 조직의 폭넓은 확대방안이 제시됐다.

운영위원회는 새롭게 전략회의 방을 신설해, 앞으로 의견 수렴 및 정책 심의 절차를 단계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주요 안건은 전략회의에서 먼저 논의된 뒤, 임원회의에서 과반수 찬성을 받아 민주적 방식으로 결정된다.

이날 발표된 2026년 사업계획에는 ▲한국 상품전 개최 ▲동포 권익 강화를 위한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 ▲다양한 사단법인과의 연계 ▲여성·청소년 신규 분과 신설 등이 포함됐다. 미얀마한인회는 직접 상품전을 주관해 한인 동포들의 상품을 소개하고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재외동포청 및 아세안 협회 등과 협의를 통해 한인 권익 신장 및 각종 행사를 유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사단법인과 협력을 통해 미얀마 내 한국 제품 홍보를 확대하고, 신설되는 여성분과 및 청소년분과를 통해 취약 계층 지원과 한인회 이미지 제고에도 나설 방침이다.

신년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신임회장단에 임명장을 수여했다.신년 운영위원회 회의에서 신임회장단에 임명장을 수여했다.

2026년 연간 주요 행사로는 1월 27일 안전 간담회, 2월 17일 설날 떡국 나눔, 3월 27일 상반기 골프대회, K-Night Market 야시장, 9월 추석 체육·문화 축제, 10월 김치 만들기 행사, 11월 장학회 행사, 12월 송년회 및 교민 골프대회 등이 예정되어 있다.

이 밖에도 미얀마 현지 기업 대상 한인회보 광고전략 도입, 아세안 국가 간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생활체육 행사 추진방안도 함께 발표됐다.

박찬수 미얀마한인회 사무총장은 “미얀마한인회는 전통적 방식에서 벗어나 동포, 현지기업, 국제단체가 함께 성장하는 민주적 소통 구조를 지향한다”며 “2026년에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활력 있는 동포사회 구축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