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 오세요" 청주공항 입국 필리핀 관광객 환대 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회 작성일 24-05-14 14:06본문
(청주=연합뉴스) 박재천 기자 = 청주시는 14일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청주국제공항에서 청주-마닐라(필리핀) 신규 취항 기념 환대 행사를 하고 입국한 필리핀 관광객들에게 홍보키트를 전달했다.
필리핀 관광객 환대 행사
[청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청주공항을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이벤트다.
필리핀 관광객 160여명은 이틀간 청남대, 육거리전통시장, 수암골 벽화마을 등 청주 곳곳을 찾는다.
이들의 청주 방문은 청주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로케이가 전날부터 마닐라 노선을 운항하는 데 따른 것이다.
시는 이와 별개로 지난 3월부터 외국인 전용 관광쿠폰북을 발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청주공항으로 입국하는 다양한 국적의 개별 관광객들에게 청주시티투어 및 관광지, 숙박·쇼핑 시설, 맛집 등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외국인들의 한류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한국여행으로 이어지는 점에 주목, 중앙공원에 드라마 포토존을 설치하는 한편 떡볶이 등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특화 관광상품을 개발해 홍보하고 있다.
시는 올해 1분기에 청주공항을 통한 체류형 관광객(대만·베트남) 1천104명을 유치했다.
시 관계자는 "외국인들이 청주공항을 통해 입국해 청주에서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우리 지역의 관광인프라를 현지에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jcpark@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