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태국 대한민국대사관, 한국문화원 공동제작한 태국 신년 송끄란 맞이 합창 및 연주 영상 현지에서 화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회 작성일 24-05-07 10:09본문
주태국 대한민국대사관, 한국문화원 공동제작한 태국 신년 송끄란 맞이 합창 및 연주 영상 현지에서 화제
주재국에 친근감 전하며 한국 긍정 이미지 각인 효과
박 대사가 직접 출연한것이 현지에서 큰 호응 이끌어
현재위치
-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방콕=뉴스코리아) 김대민 특파원 = 태국 최대 명절이자 신년 축제인 송끄란을 맞아 주태국 대한민국대사관(대사: 박용민)과 한국문화원이 제작한 영상이 현지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송끄란 축하 영상은 지난달 11일, 대사관과 문화원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게재 이래 조회수가 총 30만 회에 육박하고 있으며 현지 유력 신문인 ‘타이랏’, ‘마띠촌’에도 보도 되기도 했다.
박용민 주태국 대한민국 대사와 대사관·문화원 직원들은 2분간의 영상에서 태국 노래 '람웡릉송끄란(송끄란의 춤)'을 직접 악기로 연주하고 합창하며 행복한 새해를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에서 직원들이 태국어 가창실력과 기타, 베이스, 플룻 등 다양한 악기 연주를 선보인 데 이어 박 대사가 '태국 새해를 맞아 태국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는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전 직원이 모여 노래를 합창하며 드럼을 연주하는 박 대사에게 물을 끼얹는 것으로 끝을 맺는다. 엔딩 크레딧에는 직원들의 노래 연습 장면과 촬영 과정 등을 담아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많은 태국인들이 “노래를 직접 부르다니 최고예요”, “송끄란 축제를 콘텐츠로 만들어 함께 해줘서 태국 국민으로서 대사님과 한국 그리고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등의 댓글을 달고 있다. 또한 각국 대사관들에게 축하 영상 제작을 부탁한 태국 문화부도 한국대사관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했다.
대사관과 문화원은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를 기념해 한국 설날체험, 대규모 한국관광 행사, 한국관광 사진 공모전 등을 개최한 바 있다. 또한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행사 개최와 후손 장학금 수여, 참전용사 소재 웹툰 연재 및 연극, 출판, 드라마 등 2차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양국 우호 증진에 앞장 서고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