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에 따뜻한 울림이.... 한국국제학교 학생들 자선공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7-10 10:23본문
호치민시에 따뜻한 울림이.... 한국국제학교 학생들 자선공연
공연 준비부터 기부금 전달까지 전 과정을 학생 스스로 주도
진정한 배움과 나눔의 의미를 체험
- 정영찬
- 입력 2025.07.08 22:08
- 댓글 0


지난 6월 9일부터 10일까지,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김명환) 교내 시청각실에서는 자선 음악공연 ‘Melodies of Kindness’가 열렸다.
초등 6학년 영어학급(Ms. Ransie’s Class)의 학생들이 기획한 자선공연은 학생들이 협업하여 만든 다섯 개의 무대로 구성되었으며, 독도리나 솔로 공연, 그룹 댄스, 바이올린과 플루트의 앙상블, 기타 연주와 함께 부른 노래, 그리고 역동적인 사물놀이 같은 다양한 공연을 펼쳤다.
본 행사는 영어 수업의 프로젝트 활동으로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은 영어로 회의하고, 포스터와 안내문을 제작하며 실생활에서의 영어 사용 능력을 확장시켰다. ‘자선’이라는 의미 있는 주제를 접목함으로써 학문과 인성이 균형 있게 조화를 이루는 교육의 장으로 거듭났다.
자선 공연 티켓은 판매대금 및 현장 기부금 전액은 9군에 위치한 보육원에 기부되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학생 대표, 교감 및 교사, 보육원 관계자들이 함께했으며, 보육원 어린이들과 짧은 교류 시간을 가져 감동을 더했다.
행사를 주관한 Ms. Ransie 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공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었다”는 평가와 함께, “그 과정에서 공동체 정신과 나눔의 가치를 배운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김명환 교장은 “이번 Melodies of Kindness 프로젝트는 단순한 공연 행사를 넘어, 학교 교육이 학생 중심으로 어떻게 삶과 연결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이다. 이러한 배움의 경험은 학생들에게 큰 성장의 발판이 되었으며,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공동체 안에서 오래도록 기억될 소중한 울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