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몽골 우부르항가이주, 우호협력도시 협약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안산시-몽골 우부르항가이주, 우호협력도시 협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3-20 11:26

본문

(안산=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지난 19일 안산시청을 방문한 몽골 우부르항가이주 대표단과 우호협력도시 협약을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안산시-몽골 우부르항가이주,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
안산시-몽골 우부르항가이주, 우호협력도시 협약 체결

[안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 협약을 통해 양 도시는 문화, 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시민 간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우부르항가이주는 몽골 수도인 울란바토르시에서 420km 떨어진 곳에 있는 남부 도시로 농축산업과 관광산업이 주로 발달한 지역이다.

2022년 고대 몽골제국의 수도였던 우부르항가이주 하르호룸이 몽골 신수도 대상지로 지정됨에 따라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서 안산시 대표단이 지난해 8월 우부르항가이주를 방문해 교류의향서를 체결한 바 있다.

푸렙도르지 오치린 우부르항가이주지사는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 체결로 안산시와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산시와의 교류가 양 도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역사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우부르항가이주와의 관계를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어 뜻깊다"라며 "교육 분야를 시작으로 문화·관광·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며 공동 발전의 길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우부르항가이주 대표단은 21일까지 안산시의 주요 교육기관과 공공시설·관광지를 방문, 다양한 교류 가능성을 논의하고 남은 국내 일정을 마무리한 뒤 오는 23일 귀국길에 오를 예정이다.

hedgehog@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