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인도·UAE 등 유망 6개국 신시장 공략 기업 지원 >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아총연 회원국 소식

부산시, 인도·UAE 등 유망 6개국 신시장 공략 기업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5-03-11 10:11

본문

이미지 확대
헬로 아카이브 구매하기
부산시청
부산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김선호 기자 = 부산시는 '글로벌 사우스' 유망 6개국에 대한 전략적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시는 보호무역주의가 확산하는 등 급변하는 세계 통상 환경에 대응하려고 기존 미국·중국 시장을 벗어나 '글로벌 사우스' 지역에 진출을 본격화하는 기업을 모집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선정한 글로벌 사우스 유망 6개국은 남반구와 북반구 저위도에 있는 인도,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UAE), 우즈베키스탄, 독일, 이탈리아 등이다.

시는 이 국가에서 열리는 해외 전시회에 파견하는 무역사절단의 지원 규모를 확대하고, 예산을 전년보다 1억여원 늘린다.

이 지역의 시장 동향 분석을 기업에 제공하고 구매자와 직접 연결을 지원하는 등 기업 수출 경쟁력을 강화한다.

시는 우선 수출 초보 기업 7개 업체를 선정해 인도·말레이시아 등 신흥 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돕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해외 마케팅 통합시스템(trade.bepa.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wink@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