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군, '미국·태국 주축' 동남아 최대 연합훈련 첫 참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5-02-26 11:56본문
대만언론 등 보도 후 미국, 관련 페이스북에서 '대만' 삭제
이미지 확대
'코브라 골드 2025' 훈련
[코브라 골드 훈련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타이베이=연합뉴스) 김철문 통신원 = 대만군이 미국·태국 주축 연례 다국적 연합훈련에 사상 처음으로 참여했다고 연합보와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이 26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군은 전날 다국적 연합훈련인 '코브라 골드' 관련 페이스북 계정에 대만의 훈련 참여 소식을 전했다.
해당 페이스북 계정은 전날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이번 훈련에 미국, 태국 외에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대만이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대만언론은 공식 제공된 영상으로는 대만군 참가 인원 등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는 없다고 밝혔다.
대만군이 해당 훈련에 참여했다는 소식이 대만언론과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후 미국 측은 민감성을 고려해 전날 오후 관련 페이스북 계정에서 '대만'(TAIWAN) 글자를 삭제했다고 대만언론은 전했다.
대만은 과거 이 훈련에 공식적으로 참여한 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브라 골드 훈련은 태국과 미국이 1982년 처음 개최했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다국적 군사훈련 중 하나이자 동남아 최대 규모 연합훈련으로 꼽힌다.
올해 훈련은 참가국의 합동 작전 수행 역량 향상, 대규모 자연재해와 사이버 안보 위협에 대한 대응 강화 등을 주목표로 삼았다.
이미지 확대
2025년 코브라 골드 훈련에 참가한 대만(Taiwan)
[코브라 골드 훈련 페이스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jinbi100@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