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국제교류센터,캄보디아 수원마을 우수 학생6명 수원시 초청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4-11-04 11:29본문
수원시국제교류센터,캄보디아 수원마을 우수 학생6명 수원시 초청
프놈끄라옴 수원중고등학교 학생들10월27~31일 아주대,기후변화체험관,수원화성 등 방문
현재위치
본문 글씨 줄이기
프놈끄라옴 수원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화성행궁에서 단체사진을 찍었다. @수원시
(뉴스코리아=수원) 김성덕 기자 = 수원시국제교류센터가 캄보디아 시엠립주와 자매결연 20주년을 기념해 시엠립 주 수원마을 프놈끄라옴 수원중·고등학교 우수 학생 6명을 수원으로 초청했다.
이들은 지난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수원의 주요 교육기관과 환경 관련기관등을 견학했다.
방문기간동안 프놈끄라옴 수원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수원의 환경 정책과 문화를 배웠으며, 방문 첫날 (사)행복캄 관계자들을 만났다.
수원시 민간단체이자 국제봉사단체인 행복캄은 수원마을 조성을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수원마을 지원사업 펼치고 있으며, 수원마을의 기반 시설이자 핵심 시설인 ‘수원초중학교’, 마을공동자립장, 수원중고등학교 부속동 건립과 주택개량사업 등을 지원했다.
또한 아주대학교와 관내 고등학교를 방문해 캠퍼스를 둘러보고, 한국 학생들과 언어·문화 교류를 체험 했다.
이어 광교정수장, 기후변화체험관, 해우재를 견학하며 수원시의 환경 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기도 했으며, 수원화성, 화성행궁, 전통문화관, 한국민속촌 등을 방문해 한국의 전통과 문화등을 체험했다.
수원시국제교류센터 관계자는 “캄보디아 학생들에게 수원의 선진 환경 정책과 한국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청 연수를 마련”했다며 “프놈끄라옴 수원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장차 수원-시엠립 간 가교가 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