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의장, 캄보디아 상원의장 접견…"의회외교 활성화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24-09-11 11:03본문
우원식 국회의장(오른쪽)과 훈센 캄보디아 상원의장 [국회의장실 제공]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우원식 국회의장은 10일 국회에서 훈센 캄보디아 상원의장을 접견했다.
우 의장은 이 자리에서 "양국 의회간 교류와 협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며 "훈센 의장이 제안한 '한국-캄보디아 우정의 다리 사업'도 원활히 추진되고 있다. 대형 인프라 협력사업도 함께 발굴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약 200개의 한국 기업이 캄보디아에 진출해 있는데 우호적인 투자 여건 조성을 당부한다"며 "특히 캄보디아 내 한국 기업 전용 특별경제구역 조성 논의가 계속 진전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 의장은 "캄보디아가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높이 평가한다"며 "양국 간 기후 분야 협력도 더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훈센 의장은 "한국에서 캄보디아 근로자들이 더 많은 일을 하고 기술을 전수받기를 바란다"며 "오늘 회담을 계기로 우 의장을 캄보디아에 초청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hysup@yna.co.kr
- 이전글[여행소식] 필리핀 관광부 "파낙사마 해변 동남아 최고의 해변 선정" 24.09.11
- 다음글[게시판] 유니세프, 태풍 '야기' 피해 베트남 어린이 위해 5억원 지원 24.09.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