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C E&C, 베트남 국영 '비나코민 파워'와 친환경 발전 사업 MOU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7-07 10:00본문
베트남 석탄발전소 2곳의 바이오매스 발전소 전환 추진
이미지 확대
SGC E&C 기업로고
[SGC E&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SGC E&C는 베트남 국영 전력회사인 '비나코민 파워'와 친환경 발전소 전환 사업에 대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MOU는 양사가 비나코민 파워가 운영 중인 석탄 발전소 2곳의 바이오매스 발전소 전환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SGC E&C는 해당 사업의 안정적인 수행을 위해 기술 자문, 예비 타당성 검토, 최적의 기술 활용 방안 및 세부 실행 방안 도출을 주도적으로 추진한다. 비나코민 파워는 발전소 기본 설계 및 성능, 기존 발전소에 대한 기술·재무 정보 제공 등을 바탕으로 기술 고도화 및 발전소 전환을 추진하는 한편 베트남 정부 인허가 등 행정적·제도적 업무를 담당한다.
SGC E&C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재생에너지 발전 수주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창모 SGC E&C 대표이사는 "글로벌 수주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해외 사업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비나코민 파워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성해 성공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ucid@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