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5월 1일부터 입국절차 변경(디지털 입국 카드) 시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4-07 14:19본문
태국 5월 1일부터 입국절차 변경(디지털 입국 카드) 시행
태국 입국전 디지털 입국카드 작성 필수
현재위치

(뉴스코리아=방콕) 김대민 특파원 = 태국 이민청은 오는 5월 1일 부터 입국 하는 모든 외국인 여행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입국 카드(TDAC, The Digital Arrival Card) 제도를 시행한다고 발표 했다.
태국은 기존 기내에서 작성하던 입국신고서(TM6)는 코로나 기간 폐지되었다가 현재까지 태국 입국 시 입국카드 작성 없이 입국할 수 있었다.
기존 입국신고서(TM6)를 대체하는 시스템을 도입 2025년 5월 1일부터 시행함에 따라 태국 여행이 예정된 경우 입국 전 3일 이내에 미리 작성이 필요하다.
한편 태국 이민청은 한국 여행객의 영향력을 증명하는 듯 한국어로 제작된 디지털 입국 카드(TDAC) 안내 영상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입국카드 한국어 설명 동영상(유튜브)
http://youtu.be/7Wj3uH619Lk
-TDAC 홈페이지
http://tdac.immigration.go.th
o 디지털 입국 카드(TDAC) 개요
과거 종이로 작성하였던 입국신고서(TM6)를 대체하는 온라인 입국신고서
o 작성 및 제출 방법
1. TDAC 홈페이지(http://tdac.immigration.go.th)에 접속(필요 시 우측 상단 언어 변경을 통해 한국어로 전환)
2. 홈페이지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성명, 국적,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여권 정보), 여행 정보(항공편 번호, 여행 목적, 태국 내 주소) 등 입력
3. 입력 사항 확인 후 제출, 이메일로 발송되는 접수 확인 메일 수신
4. 태국 입국심사관에게 여권과 함께 접수 확인 메일을 제시
o 작성 시점 : 태국에 입국하는 날을 포함하여 입국 전 3일 이내에 작성 및 제출되어야 한다.
예시) 5월 4일 태국 입국 시 : 5월 2일 ~ 5월 4일 사이에 작성하여 제출
- TDAC를 제출한 이후에 여행 일정이 연기된 경우 도착 일정에 맞춰 다시 작성하여야 한다.
o 주의사항 :
- 항공기를 통해 입국한 외국인 뿐만 아니라 육로, 해로 등으로 입국한 경우에도 적용된다.
- 입국심사 시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접수 확인 메일을 별도로 소지(출력 또는 캡쳐 등)
- 입국신고는 비자와는 별개의 제도이므로 비자 소지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적용된다.
- TDAC 작성 시 별도 비용 없음.
o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태국 이민청이 작성한 붙임 안내문과 한국어 설명 동영상(http://youtu.be/7Wj3uH619Lk)을 참고
출처 : 뉴스코리아(NEWS KOREA)(http://www.newskorea.ne.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