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수개월내 인도 방문"…2021년 12월 이후 처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4-11-20 10:06본문
印매체, 크렘린궁 대변인 인용…"방문일정 곧 발표될 것"
[연합뉴스TV 제공]
(뉴델리=연합뉴스) 유창엽 특파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수개월 내 인도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고 일간 힌두스탄타임스 등 인도 매체들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푸틴 대통령의 인도 방문이 준비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페스코프 대변인은 조만간 방문 일정이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푸틴의 인도 방문이 이뤄지면 우크라이나 전쟁 발생 두 달 전인 2021년 12월 이후 처음이다.
당시 푸틴 대통령은 뉴델리에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연례 정상회담을 했다.
푸틴 대통령이 인도를 연내에 방문하면 이는 모디 총리와 올해 한 해에만 세번째 만나게 된다.
모디 총리는 지난 7월 모스크바를 찾아 푸틴 대통령과 연례 정상회담을 하고, 3개월 뒤 러시아 카잔에서 열린 신흥경제국 모임 브릭스(BRICS) 정상회의에서도 푸틴 대통령과 만났다.
특히 모디 총리는 지난 7월 모스크바 방문 당시 내년에는 인도에서 연례 정상회담을 하자며 푸틴 대통령을 초청한 바 있다.
러시아와 인도는 전통적 우호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러시아제 무기를 많이 수입해온 인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에는 서방 제재에 판로가 막힌 러시아 원유를 저가에 수입하는 등 서방과 결이 다른 행보를 보여왔다.
인도는 그러면서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만든 4자(일본·호주 포함) 안보협의체 쿼드(Quad)에도 참여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의 이번 인도 방문 추진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우크라이나에 러시아 본토 타격이 가능한 장거리 미사일 사용을 허용해 러시아가 반발하는 가운데 이뤄지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yct9423@yna.co.kr
- 이전글포스코이앤씨, 세계조경가협회 'AAPME 어워즈' 최우수상 수상 24.11.20
- 다음글[르포] '최악 대기오염' 덮친 뉴델리…건물 형체 흐릿·상점 매출 50%↓ 24.11.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