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니 전기차 충전 구독서비스 개시…인프라 확충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회 작성일 24-11-27 09:59본문
현지 충전기 518개 이용 가능…내년부터 타사 고객에도 서비스 개방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차가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 구축에 앞장선다.
현대차는 오는 28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현대차의 전기차 충전 제휴 업체와 현대차가 운영하는 인도네시아 전기차 충전소 228곳에서 전기차 충전기 518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50, 100, 250kWh(킬로와트시) 등 3가지 충전 용량으로 구성됐고, 설정된 충전 용량을 다 사용했을 경우 추가 결제도 가능하다.
올해 9월 이후 인도네시아에서 현대차의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은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 이용 시 1년간의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현대차 애플리케이션 '마이현대 인도네시아'에서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카드 보급률이 낮은 인도네시아의 특수성을 고려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대차가 이번에 선보이는 전기차 충전 구독 서비스는 인도네시아에서 다른 충전 사업자의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서비스다.
회사는 내년 1월부터 타사 전기차 고객도 현대차의 충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주훈 현대차 인도네시아 판매법인장은 "인도네시아의 전기차 생태계는 아직 형성 초기 단계"라며 "구독 서비스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을 통해 현지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vivid@yn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