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 홍보...“김밥부터 막걸리까지 aT에 맡기세요”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K-푸드 홍보...“김밥부터 막걸리까지 aT에 맡기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8-06 10:11

본문

K-푸드 홍보...“김밥부터 막걸리까지 aT에 맡기세요”


aT, 글로벌시장 진출 마케팅 총력전 전개
3일 위싱턴 DC ‘라미어워즈’서 한국산 식재료 홍보
APEC 식량안보장관회의 연계 농식품 홍보관 운영
K-푸드 상반기 수출, 전년 比8.4% 증가한 51.6억불 달성

SNS 기사보내기
카카오톡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하기 인쇄
본문 글씨 줄이기
aT는 지난 3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제43회 라미 어워즈'에 참가해 참가자들과 K-푸드 시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aT는 지난 3일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된 '제43회 라미 어워즈'에 참가해 참가자들과 K-푸드 시식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가 해외시장 확대를 위한 K-농산물 및 K-푸드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5일 aT에 따르면 지난 3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제43회 라미 어워즈(RAMMY Awards)’에 참가해, 현지 셰프, 외식업계 관계자,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국산 K-푸드 식재료를 홍보를 했다고 밝혔다. ‘라미 어워즈’는 워싱턴DC 지역의 대표 외식 시상식으로, 매년 3000여 명의 외식업 종사자가 참석하는 권위 있는 행사다.

‘올해의 셰프’, ‘올해의 레스토랑’, ‘올해의 신인 셰프’ 등 20여 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며, 지역 외식산업의 창의성과 우수성을 조명한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식당 ‘안주(Anju)’가 ‘올해의 셰프’ 부문을 수상해 미국 내 한식의 위상을 입증했다.

aT는 K-푸드의 현지 외식 시장 내 대량납품 판로를 개척하고자, 시상식과 연계해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한국산 인기 식재료와 전통주의 매력을 집중적으로 알렸다.

현장에서는 소스류, 김치, 라면, 만두 등 레스토랑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한국 식재료를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한국산 식재료 샘플을 골라 담아갈 수 있도록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국산 식재료를 활용한 돼지갈비찜, 떡산적, 양념치킨, 참치야채김밥, 김치주먹밥 등 K-푸드 시연·시식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동시에 주미대사관과 협업해 오미자소주 칵테일, 유자막걸리, 복분자 칵테일 등 한국 전통주 기반의 K-칵테일도 선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셰프와 외식업계 관계자들은 K-푸드의 깊은 풍미와 다양성에 주목하며, 외식 메뉴로서의 활용 가능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전기찬 aT수출식품이사는 “이번 행사는 미 외식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푸드를 홍보하여 레스토랑 등에 대량납품하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는데 의미가 깊다”라며, “앞으로도 미국 외식·급식시장(HoReCa) 수요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K-푸드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서 aT는 ‘2025 APEC 식량안보장관회의(FSMM)’와 연계해  8월4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며 K-푸드의 우수성과 브랜드 가치를 집중 홍보하고 있다.

aT는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APEC 식량안보장관회의와 연계해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aT는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APEC 식량안보장관회의와 연계해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aT는 이번 회의에 각국 농업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고위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는 만큼, 농식품 홍보관을 통해 K-푸드의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소개해 수출 확대 계기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홍보관은 ‘수출농식품관’과 ‘전통식품관’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한편, K-푸드는 2024년 기준 99억 8천만 달러의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기록했으며, 2025년 상반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51억 6천만 달러를 달성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