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총연합회 주최 첫 해외 역량강화 세미나 참석 > 자유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 게시판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총연합회 주최 첫 해외 역량강화 세미나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08 10:42

본문

재외동포청장, 세계한인총연합회 주최 첫 해외 역량강화 세미나 참석
작성자 :재외동포협력총괄과작성일 :2025-05-02조회수 :170

재외동포청장, 베트남 하노이 방문

세계한인총연합회 주최 첫 해외 역량강화 세미나 참석

- 우리나라 재외동포정책 및 해외 사례 강연


□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은 5.1.~2.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된 ‘세계한인총연합회 대륙별 한인회 역량강화 세미나’에 참석해 축사 및 정책 강연을 통해 우리나라의 재외동포 정책과 타 국가 사례를 공유했다.


   ㅇ 이번 행사는 재외동포청의 후원 하에 세계한인총연합회가 해외에서 최초로 개최한 한인회 역량 강화 세미나로, 베트남 주요 동포 단체장을 비롯해 재일민단, 아시아, 미주, 유럽, 캐나다, 대양주, 중남미 등 대륙별 한인회 총연합회장들이 참석했다.


□ 이 청장은 첫날 개회식에서 “전 세계 한인사회는 3~4세대까지 빠르게 세대교체가 되고 있으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각 지역한인회의 자생력과 역량 강화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ㅇ 이어 동포청은 해외 700만 동포들과 국내 정착하는 약 100만여 명의 동포들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계한인총연합회가 전세계 한인회와 유기적으로 연결해 한인사회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동포사회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ㅇ 아울러 이 청장은 동포들의 재외선거 참여를 독려했다.


□ 세미나 둘째날에는 이 청장이 직접 ‘우리나라 재외동포 정책과 해외 주요국 사례’를 주제로 현재 재외동포청의 핵심 정책과 추진 방향에 대하여 강연했다. 강연에서는 이스라엘, 중국, 아일랜드, 인도 등 주요국의 재외동포 정책과 동포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및 민간기구의 역할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 한편 이 청장은 하노이 한인타운인 미딩 지역을 방문해 동포 소상공인의 현장을 둘러보고 현안을 청취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시아한인회총연합회Address : seocho Hyundae Tower 803, 375, Gangnam-daero, Seocho-gu, Seoul, 06620, Korea
Phone : +82. 70. 8822- 0338, E-mail : achong.asi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