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덕 동포청장, 호주 방문...대양주한인회총연 총회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5-02-19 12:29본문
이상덕 동포청장, 호주 방문...대양주한인회총연 총회 참석
20~22일 시드니와 멜버른서 각각 동포간담회 개최
- 황복희 기자
- 입력 2025.02.19 11:48
- 댓글 0
본문 글씨 줄이기

이상덕 재외동포청장이 2월20~22일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 정기총회 참석차 호주를 방문한다.
이 청장은 호주 시드니와 멜버른을 방문해 대양주 지역 한인회장을 비롯해 호주 동포사회와 소통한다고 재외동포청이 19일 밝혔다.
대양주한인회총연합회는 9개국 25개 한인회 관계자로 구성돼 있으며 올해 정기총회는 호주 멜버른에서 현지 지역 단체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이 청장은 20일 시드니에 도착해 한글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동포들과 간담회를 가진 뒤 멜버른으로 이동해 21일 총회에서 대양주 지역 한인회 관계자들과 현지 동포들을 만난다.
이어 22일 시드니를 다시 찾아 차세대 동포들의 동포사회 참여와 동포세대 간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한 ‘넥스트젠(NextGen) 아카데미’경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NextGen 아카데미’는 ▴창업 ▴리더십 ▴역량 교육 등 차세대 관심 분야 중 현지 맞춤형 주제를 정해 모국에서 성공한 리더들의 강연과 대담회를 갖는 형식으로 진행하며 지난해 9월 필리핀에서 처음으로 열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현지에서 태어난 2~3세 동포, 유학생,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등 차세대 동포들의 주요 관심사인 창업·스타트업 마케팅 등 분야에서 활동하는 김민철 주식회사 야나두 대표, 서혜연 마케팅 전문가가 연단에 올라 성공 노하우를 들려준다.
한편 이 청장은 시드니와 멜버른에서 각각 동포간담회를 열어 올해 재외동포청 중점 추진 정책과 사업을 설명하고, 동포사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