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신문 명예기자단 역량 강화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회 작성일 24-07-25 09:44본문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 신문 명예기자단 역량 강화교육’
현재위치
본문 글씨 줄이기
다문화신문 명예기자단과 뉴스코리아 최신 보도부문 총괄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뉴스코리아=천안) 조현빈 기자 =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에서는 지난 7월 20일(토), 천안시외국인주민문화교류지원센터에서 ‘다문화신문 명예기자단 자조모임 및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역량강회교육에서는 다문화신문 명예기자로서 매달 작성하는 기사 작성에 대한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미국, 러시아, 콜롬비아, 우즈베키스탄,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필리핀등 주요국가에서 현장취재를 통한 다수의 단독 특종 보도를 했던 특파원 출신 뉴스코리아 보도부문 총괄사장 최신 기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다문화명예기자로 활동하면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질의와 응답시간을 갖도록 하였으며, 기사 작성시 주의점, 저작권 문제 등에 다양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명예기자로 참여한 오노이루요(일본)씨는 매번 기사를 쓸 때마다 내가 하는 것이 맞을까?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기자로서 어떻게 기사를 작성해야 하는지?’기자의 역할 및 저작권 이라는 민감한 문제 등 알게 되어서 매우 만족한다“‘ 라고 말했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은 이번 기회를 통해 “다문화신문 명예기자단이 기자로서의 역량 강화 및 사회참여 증진을 통한 자아실현을 도모할 수 있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신문 명예기자단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