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중동협의회, 제10회 ‘해외청소년 통일 골든벨’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회 작성일 24-05-23 09:08본문
(서울=월드코리안신문) 최병천 기자
민주평통 중동협의회(회장 현봉철)가 지난 5월 18일 제10회 ‘해외청소년 통일 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민주평통 중동협의회는 중동에서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이 한반도 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2015년부터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중동협의회에 따르면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대회에는 7개국, 한인 청소년 25명이 참가했다. 중동협의회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 진행본부를 두고, 중동 각국에 거주하는 한인 청소년들을 화상앱 줌(ZOOM)과 소크라티브(SOCRATIVE)로 연결했다.
현봉철 협의회장의 개회사, 류제승 주아랍에미리트한국대사의 축사 뒤 중동협의회는 학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주기 위해 장기자랑 시간을 가졌다. 노주안 학생이 대한민국 통일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만든 영상을 보았고, UAE 김슬찬 학생의 피아노 연주를 들었다.
이어진 퀴즈 대회는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진행됐다. 준비한 문제와 추가 문제까지 푼 다음에야 최종 우승자가 가려졌다.
대회 결과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하는 한유진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우수상은 최진수(사우디) 학생에게, 장려상은 김성연(UAE), 이수아(UAE) 학생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을 받는 한유진 학생과 우수상을 받는 최진수 학생은 오는 7월 민주평통 사무처에서 주관하는 ‘모국방문 한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다.
현봉철 협의회장은 행사를 마친 뒤 “참가해 준 모든 분에게 감사드리고 한 달 넘게 대회를 준비해 준 협의회 간사와 UAE 지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