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6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4-05-09 11:46본문
수원시, 세계인의 날 기념 ‘제16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개최
19일 수원제1야외음악당에서 세계 전통의상 패션쇼, 깃발퍼레이드 등
현재위치
본문 글씨 키우기 본문 글씨 줄이기
2023년 다문화 한가족축제에 참가한 외국인주민, 수원시민들 모두가 축제를 즐겼다. @수원시
(수원=뉴스코리아) 김성덕 기자 =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2024 세계인의 날(5월 20일)을 기념해 1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 제1야외음악당에서 ‘제16회 다문화 한가족 축제’를 연다.
수원출입국관리소 직원과 외국인청 이민자들로 구성된 해피스타트합창단 공연, 중국·일본·몽골 등 11개국 100여 명이 참여하는 세계전통의상 패션쇼·깃발퍼레이드 공연으로 축제 시작을 알린다.
이어 모범외국인 주민, 이들의 정착에 공로가 있는 유공자들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고, ‘다양하게 어우러진 우리’를 상징하는 오색롤케이크를 시민들과 나누는 특별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제16회 다문화한가족 축제 홍보 포스터 @수원시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이주민 자조모임 다문화공연팀의 공연, 걸그룹 시크한아이돌, 미스트롯 가수 설하수 등 초청 가수들이 멋진 무대를 선보인다. 다문화 부스에서는 다양한 세계 음식과 세계 문화를 체험 코너를 마련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외국인, 다문화가족, 원주민이 함께 어울려 서로의 전통과 문화를 이해하고 화합하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